Seminar Stage
LLM에서 AI Agent로: LangChain & Gemini로 배우는 실무자 워크샵
Session Overview
AI 기술은 2번의 부흥기와 2번의 겨울 그리고 조용한 혁명기를 지나 3번째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전과 다른점은 AI를 사용하여 실제 업무에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AI 모델은 AGI(범용 인공 지능)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달려나가고 있지만, 현재까지 나온 방법으로는 어려우며 새로운 아키텍처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3번째 AI부흥기를 살아가는 개발자들은 AI를 활용하여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 내야한다는 것은 자명한다.
“AI 부흥기를 살아내는 개발자 되기” 세션에서는 AI모델을 재미로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실제로 일에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을 현업에서 AI를 활용하여 개발을 하고 있는 ‘박승규 개발자’로 부터 전해들을 수 있다.
What you’ll learn:
- AI의 세 차례 부흥과 두 번의 겨울이 주는 교훈
- 단순 LLM에서 AI Agent로의 진화
- AI Agent란
- LangChain과 Google Gemini를 활용한 핸즈온 세션 (데이터 수집-요약-분류-보고서 작성 자동화)
사전 준비 사항:
- 파이썬 설치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세요)
- VSCode 설치 (VSCode가 없으신 분은 설치해주세요)
https://code.visualstudio.com
손에 익은 에디터가 있으시다면 상관 없습니다 - Google AI Studio에서 API Key 발급 받기
- 가상환경 만들기
-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Speaker
박승규
Senior Developer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직도 개발이 재미있는 17년차 개발자입니다. 웹 개발, 게임 백엔드 개발, 플랫폼 및 인프라 개발, CRM서버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했다. 현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AI 모델을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고 있다.

